본문 바로가기

한화기념관

그룹사업부문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한화비전 한화정밀기계    
㈜한화

㈜한화는 1952년 한국화약㈜으로 설립하여 국내 화약 및 기간산업의 리더로 그룹의 기반을 닦았으며 글로벌∙모멘텀∙건설의 3개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글로벌 제조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각 부문은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 경쟁력 있는 해외 사업 개발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사업부는 우주발사체 엔진 분야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우주·항공산업 도약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LS사업부는 화력, 기동, 대공, 수상, 유무인복합 체계 등 방위산업의 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확보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항공사업부는 1979년 가스터빈 엔진창정비 사업을 시작으로 40여 년 동안 9,000대 이상의 엔진을 누적 생산하며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기체와 가스터빈 엔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엔진부품사업부는 항공기 엔진 분야에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기추진체계사업부는 미래 모빌리티로 주목받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분야에서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공급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디펜스, 한화방산의 인수·합병을 통해 우주사업에서의 역량을 결집한 '국가대표 방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

한화오션은 지난 50여년 동안 조선 해양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에 기반하여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에 대한 해법을 꾸준히 찾아가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해양에너지 생태계를 개척하는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국방 ICT 및 정보인프라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스마트 기술을 제공합니다.
첨단 방산 IT 및 시스템 통합 역량을 활용하여 시스템 부문 선두 위상을 공고히 하고,
공공 인프라 및 민간 보안 영역으로 확장된 SI 사업 역량을 갖춰 나감으로써, 글로벌 선도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한화비전

지난 1977년 창업 이래 항공기엔진사업과 필름카메라 사업을 시작해 38년 간 국내 정밀기기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전자부품 조립장비, 반도체부품, 자주포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국가기간산업과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기업입니다.

한화정밀기계

한화정밀기계는 1989년 국내 최초 칩마운터의 국산화를 시작으로 거듭된 기술 도약을 통해, 초정밀 제조 장비부터 통합 소프트웨어까지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제조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한화정밀기계의 대표 제품 라인업인 DECAN 시리즈는 세계 유일의 모듈러 컨베이어 기능을 채용한 신개념 고속 마운터로써 2013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진화를 거듭해왔으며, SM 시리즈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명실공히 한화정밀기계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